티스토리 뷰

오늘도 퉁퉁 부은 종아리를 보면서 왠지 모르게 통증을 느끼시지 않으셨나용? 하루 종일 앉아 있거나 서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혈액순환장애와 노폐물로 인해 다리 종아리가 통통 붓게 되죠.

 

문제는 이런 종아리를 그대로 두면 종아리가 보기 싫게 굵어지는 것과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부종이 오래 지속되면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도 하네요. 그래서 종아리가 부었다면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종아리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몇분만 투자하면 되고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실천해주시면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퉁퉁 부은 종아리 붓기 빼는법 운동 꿀팁 6가지로 늘씬하고 아름다운 종아리 만들어 보십시요.

 

1. 벽에 다리 붙이기<<L자 다리>>

하나. 벽에 다리 붙이기(L<< 다리>>

 

맞춤법검사기 결과 영역
영문처럼 L자 다리라 불리는 이 스트레칭은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이며. 누운 상태로 벽에 엉덩이를 붙인 후 다리를 쭉 뻗어줍니다. 다리 또한 벽에 일자로 곧게 붙여주시고. 하루에 30분씩만 해주면 종아리 붓기가 들어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운동법은 적당한 길이의 타월을 가지고 하는 운동인데요. 다리를 곧게 펴고 앉은 상태에서 타월을 발바닥에 건 후, 발끝을 몸 쪽으로 당기고 천천히 허리를 숙여 내려줍니다. 이 운동을 하게 되면 종아리가 당기며 시원해지는 느낌이 느끼실수 있습니다. 

 

Foam roller Stretch <<폼롤러 스트레칭>>

맨 바닥에 다리를 곧게 펼쳐 폼 롤러 위에 올린 다음, 두 손을 바닥에 짚어 체중을 지지해줍니다. 종아리를 중심으로 천천히 아래로 왔다가 갔다가 하면서 다리 전체를 폼롤러로 마사지 해준다는 느낌으로 반복해줍니다.

 

Calf Raises <<카프 레이즈>>

적당한 무게의 아령을 들고 평평한 땅에서 발을 모아 까치발로 섰다, 내렸다를 반복해줍니다. 뒤꿈치를 과하게 들어 올려 종아리에 너무 많은 힘이 가해지지 않게 주의해야 하는 동작입니다. 

댓글